본문 바로가기
게임부업 (게임으로 용돈벌기)/2025년 쌀먹노하우

쌀먹 시간,자원을 아끼는 정비 방법 (선별제작)

by 에르피스 2025. 5. 21.
반응형

 

 

선별적으로 장비를 제작하는 일을 하게 되면, 쌀먹 시간 , 자원을 아끼고 수익도 높일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선별적 제작이 필요한 이유

심연석과 강화서는 귀한 재료입니다.


이 두 자원이 부족하면 아이템 판매 자체가 막히고, 창고 정리도 어려워집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일괄제작은 피하고, 판매 가능한 아이템만 골라서 제작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비싼 템 위주로만 제작하게 되고, 심연석과 강화서를 모두 아껴 수익과 시간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 주력인 그림자 77 사냥터를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어떤 사냥터든 같습니다.

 

2. 왜 심연석, 강화서 부족하고 정비시간은 많이 걸릴까

만약 이곳에서 나오는 녹템 파편을 전부 제작해버리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1. 심연석이 부족해져서 녹템을 획득 불가능해집니다. 정비하기 귀찮아지면 획득수준을 <희귀이상>으로 올려버려 득템 기회를 스스로 막게 됩니다.

 

2. 모든 템을 다 만들어서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강화서도 무조건 부족해집니다. 강화를 할수 없게 되고 팔기도 아까우니 창고에 방치하기도 합니다.

 

3. 이로서 창고관리가 어렵게 되는 현상까지 생깁니다. 창고를 정리하느라, 쓸데없이 시간이 더 소모됩니다. 

 

정리하면 녹템 파편을 일괄적으로 전부 제작해버리면, 강화서와 심연석이 금방 바닥나게 되고, 파편 처리를 못해 창고관리도 안되어 비효율의 악순환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다음 3가지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3. 비싼 아이템만 제작해라

  1. 판매가 높은 아이템 또는 강화가 쉬운 고가 아이템만 선택 제작
  2. 나머지는 즉시 파편 공헌 (1초 컷)
  3. 제작 전 항상 아이템별 시세 확인 (서버별 가격 참고)

이 과정은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쌀먹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사냥터가 잘 바뀌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2개의 주력사냥터 아이템 드랍테이블만 분석해보면, 순식간에 끝납니다.

 

이제는 제가 사냥하는 77그림자사냥터의 유효템을 기준으로 제 판단기준 예시를 보여드립니다.

* 실제 유효템 예시 (트렌체 서버 기준)

  • 자수정 구두 – 7강 148다야, 9강 매물 없음
  • 자수정 망토 – 7강 100다야
  • 버려진 갈퀴 우상 – 평균 15다야 내외
  • 파이프, 성물 – 무기강화서가 남아돌 경우 11강 기준 250다야

반면 다음 아이템은 강화 난이도에 비해 판매가 낮음 → 파편 공헌 추천

자수정 반지, 건틀렛, 암릿 (※ 단, 자수정 암릿은 공컬렉으로 바이람 서버에선 예외일 수 있음)

 

4. 실제 루틴과 선별 제작 이점 정리

제작에 들어가서, <구두> <망토> 만 제작합니다. 강화하고 성공하면 경매장에 올립니다. 그 외엔 전부 파편으로 공헌합니다. 이런식이면 심연석을 아끼며, 강화서도 아낍니다. 창고문제도 생기지 않아 시간이 세이브됩니다.

 

의미 없는 템까지 제작·강화하면 시간과 자원 모두 낭비입니다. 선별 제작을 습관화하면, 생각하는 시간도 줄고 수익 효율도 크게 올라갑니다.

 

* 쌀먹 적게 시간 투입해서 많이 버는 노하우 (루틴표 다운로드)

 

쌀먹 적게 시간 투입해서 많이 버는 노하우 (루틴표 다운로드)

누군가는 하루10분 딸깍해서 10만 법니다. 30분딸깍 해서 30만원 법니다. 이렇게 말합니다. 막상 게임을 시작해보면, 이 말을 전혀 믿을수가 없는데요. 이것은 루틴의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해서인

njoballiance.tistory.com

 

* 일꾼 효율 판단 시트 (우수-퇴출) 설명과 파일첨부

 

쌀먹 업그레이드 - 일꾼 효율 판단 시트 (우수-퇴출) 설명과 파일첨부

1. 용도와 목적이 시트로, 특정 캐릭터가 최저시급(10030)이상을 하는지. 투입대비 수익률 (ROI)는 높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걸 토대로 어떤 계정이 집중할지, 어떤 계정을 버릴지, 어떤 계정을

njoballian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