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정지 사유 무효 트래픽

by 에르피스 2023. 1. 26.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직후에 이리저리 광고도 설정해 보고, 황금키워드니 뭐니 고민도 해봤습니다만 결국 결론은 글이나 더 열심히 적자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제가 지금 글이 100개가 조금 넘는데요. 결국 이안에서 고민해 봤자, 조금 더 나아진들, 200개의 글을 가진 사람의 수익을 넘어서긴 힘들 겁니다. 만약 넘어섰다 한들, 그 사람이 설정을 고민하면 금방 따라 잡히겠죠.  블로그도 운용하면서 누구나 수익까지 내길 기대할 겁니다. 그래서 초보단계에서 제일 뼈아픈 상황은 힘들게 애드센스까지 받은 블로그에서  광고게재가 중지되거나, 심할 때 영구정지가 되는 부분일 것입니다. 

 

무효트래픽이 발생하면 구글은 해당계정을 정지하거나 사용중지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자연스럽게 한 두 번 클릭하는 것은 문제 되지 않습니다.

 

무서운 문구 아닌가요? 그동안 애드센스 받느라고 정말 힘들었는데 정지당한다면 억울할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효트래픽이 뭔지에 대해 알고, 막으려는 노력을 해야 하는 겁니다. 심지어  이의신청조차도 불가합니다.


1. 무효트래픽?

쉽게 생각합시다. 우리 블로그에 광고가 들어오고, 그걸 보여주는 행위, 그리고 클릭하는 행위, 클릭 후의 액션에 따라 어쨌든 우리의 광고수익이 결정됩니다. 그런데 사실 가장 쉬운 방법을 우리는 알잖아요. 내가 클릭하거나, 내 지인이 클릭하거나 말입니다. 그럴 경우 실제로 우리의 애드센스 수익은 일시적으로 상승합니다. 하지만 이런 광고클릭은 광고를 제공하는 입장에서는 광고의 역할과 목적에 아무런 의미가 없는 행동이면서, 광고주 입장에서는 사실 사기에 가까운 행동이겠죠. 그래서 무효트래픽이 발생하면, 수익을 회수하고, 광고를 정지시키며, 심할 경우 광고를 영구정지 시키기도 합니다.

 

2. 절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마세요.

이 말밖에 못 드리겠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자연스럽게 한두 번 클릭하는 것은 문제 되지 않는다니 간혹 클릭하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굳이 작은 것 탐하려다 큰 걸 잃을 가치가 있을까 싶습니다. 내가 내 블로그를 구경하는 일이 애드센스 광고 이후로 지뢰밭으로 바뀌었는데요. 실수로도 클릭할 일 생길 수 있으니, 일부로 클릭하는 행동은 자제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지인도 광고 클릭하지 않게 합니다.

저는 글을 다양한 곳에서 발행합니다. 그래서 그곳의 IP사용이 겹치는 지인들에게는 특히 광고클릭을 자제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멀리 있는 전혀 관계없을 지인들이야 한두 번 클릭해 주는 것이 큰 상관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동일 IP에서 글 발행과 광고클릭이 발생했을 때, 그걸 판단하는 게 구글과 로봇 같은 시스템이라면 문제 될 소지는 충분히 있어 보여서 조심하는 편입니다. 

4. 타인이 과도하게 클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위와 다르게, 상대방 블로그를 공격하는 행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어쩌면 나와 키워드를 경쟁하는 경쟁자 블로그라면 이런 공격으로 무력화시킬 수도 있겠죠.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방식에 의해 블로그가 정지된다면 억울하잖아요. 그래서 무효트래픽을 체크할 수단이 필요하고, 그것을 구글에 신고해서 참작받아야 하며, 심한 공격에는 고소하는 방식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을 통해 이상행동을 하는 IP를 추적해야 하며, 이를 구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면 이상행동을 하는 특정 IP를 신고하여 부정클릭 이슈를 자진신고하고 예방가능합니다. 결국 내 블로그를 내가 지킬 수단을 강구하지 않는다면, 정성스럽게 키운 블로그를 한순간에 잃을 수 있으니, 꼭 시간 내시어 애드센스 계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rd=1 

 

Google 애드센스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