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부업 (게임으로 용돈벌기)/쌀먹 운영시 필수 정보

프리스톤테일M 다이아 버는 방법 2가지

by 에르피스 2023.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르피스입니다. 오늘은 프리스톤테일 M 다이아 버는 방법을 가지고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일단 제 상황을 말씀드리면 프리스톤테일 M을 서브쌀먹게임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게임의 성장을 위해 할애할 시간이 매우 적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며, 시간과 노력을 거의 투입하지 않는 상태에서 다이아를 버는 법으로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부업에서 시세 파악과 거래량 파악은 기본입니다. 바로템에서 1천 다이아당 8,000원 정도에 거래된 이력이 있습니다. 게임 내 다이아재화가 매우 비싸므로, 팔리긴 할 겁니다. 정보가 많이 있으면 평균시세를 알아내는데 도움이 될 텐데 그렇지 못하니, 이런 경우라면 스스로 알아내는 수밖에 없습니다. 거래를 통해 조금 가격을 높여 봤는데 9,000,9500까지 팔아봤습니다. 직접 올리며 어디까지 구매의사가 있는지를 판단할 수밖에 없습니다. 프리스톤테일 M에서 다이아를 버는 방법 크게 2가지 포스팅 시작해 봅니다.

바로템 프리스톤테일M 거래내역
거래내역 확인 다음엔 가격을 더 높여볼 예정이다


1. 저렙존 크리스털 작업

다른 게임의 수집을 통해 능력치를 올리는 시스템이 프리스톤테일 M에서는 크리스털이라는 콘텐츠로 존재합니다. 몬스터를 잡으면 몬스터크리스털을 드롭하는데, 이를 등록하여 능력치를 올리는 식입니다. 몬스터크리스털별로 옵션이 다르고, 직업마다 필요로 하는 능력치가 다른 데다, 엄청난 양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요 능력치 몬스터크리스털은 가치를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레벨에 따라 몬스터크리스털의 능력치가 달라지는 게 아니므로, 저렙존에서 빠르게 잡을 수 있는 것 중에서 핵심 능력치를 제공하는 몬스터를 잡아 파는 방식이 기본입니다. 경매장을 통해 저렙존에 있는 몬스터 크리스털 중 가격이 나가는 것을 검색하고, 해당 사냥터에 자리를 잡아 파밍 하면 끝이므로 방식도 매우 쉽고, 성장도 크게 필요하지 않아, 올 방치 자동사냥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는 이 방식으로 4 계정을 돌려 두었을 때 하루에 아무리 못 벌어도 최소 300 다이아 이상의 수입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금액을 위에 말한 시세로 환산하면 2-3천 원 정도의 하루 수입이 되겠네요. 한 달 기준으로 6-9만 원 정도면 서브 자동겜으로 며칠 동안 거의 손도 대지 않고 얻는 수익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아이템 파밍 작업

아이템 파밍을 통해 다이아를 버는 방법은 사실 성장이 조금 요구됩니다. 프리스톤테일 M은 0,1,2,3,4차 별로 아이템을 다르게 장착할 수 있으며, 높은 차수로 갈수록 비싸고, 등급이 높을수록 비싸며 (C등급부터 SSS등급) 안에 특화옵션이 무엇이 나왔느냐에 따라서도 가치가 달라집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성장이 동반되지 않았을 때는 저렙 차수 아이템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아이템 파밍으로 다이아를 버는 길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1번의 방식으로 크리스털작업을 했다면, 레벨업은 거의 포기상태이므로, 저 같은 경우 1-2 계정 같은 경우는 렙업에도 조금 치중해 두어, 성장을 따라가려고 준비했습니다.

비싼 템의 기준은 

  • 액세서리가 일반 템보다 주로 더 비쌉니다. 특화옵션에 경험치, 골드증가등을 붙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높은 차수일수록 일반적으로 더 비쌉니다. 하지만 파밍을 위한 성장에 생각보다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 특화옵션이 1-2줄이 붙습니다. 좋은 특화옵션이 많이 붙을수록 비쌉니다. 더 이상 바꿀 일 없을 만큼 훌륭하면 독보적인 가격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경매장을 둘러보면 어떤 템이 비싼지 아주 명확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 인기 직업일수록 비쌉니다. 비인기직업은 수요가 적기 때문에 당연히 옵션에 비해 제값 받기가 어렵습니다.

3. 이게임이 메인게임일 때 2번, 서브게임일 땐 1번 방식

이게임이 주력게임이라면 게임을 즐기며, 2번 방식의 다이아파밍방식을 고수하는 게 맞습니다. 프리스톤테일은 성장과 레벨업이 매우 중요하므로, 저렙 크리스털존에서 낭비할 시간이 없으며, 고렙 구간에서 좋은 아이템을 먹거나, 보스 크리스털을 모으는 게 더 좋은 방식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프리스톤테일을 저같이 서브게임으로 하신다면 최대한 시간소모가 적어야 하므로 적당한 성장 후, 1번의 크리스털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다이아를 수급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메인게임에 더 집중하는 특성상 서브게임에는 최대한 손이 가지 않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저렙존의 크리스털 가치가 떨어져 수익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타이밍까지만 프리스톤테일을 서브쌀먹게임으로 할까 판단 중입니다. 지금까지 프리스톤테일 M 다이아파밍방법 2가지에 대한 공유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