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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고예고수당 신청 방법과 간략한 진행절차 (온라인,오프라인)

by 에르피스 2025.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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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고예고수당 신청은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나 지방고용노동청을 통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진정서 제출부터 근로감독관의 조사와 판단, 그리고 최종 결정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 방법

근로자는 해고예고수당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임금체불진정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며, 회원 가입 후 작성하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고용노동부 바로가기

2) 오프라인 신청

 

사업장 관할 지방고용노동청에 직접 방문하여 신고하거나, 가까운 지방고용노동관서 고객상담실을 방문하여 진정서를 작성한 후 해당 기관으로 팩스 송부할 수 있습니다

 

 


2. 진행되는 절차에 대한 이해


해고 수당 통지 신청 절차는 불만 제기로 시작하여 노동 감독관 지정이 이어집니다. 고용주와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철저한 조사가 수행되고, 상황을 논의하기 위한 3자 회의로 마무리됩니다.


1) 위반 사항이 확인되면 노동감독관은 고용주에게 해고수당을 지급하도록 시정 명령을 내립니다 .


2)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약 3개월이 걸리며 다음을 포함한 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순번 절차
1 불만 접수
2 조사
3 심판
4 (선택) 재심사
5 (선택) 행정소송
6 마무리
7 결론


3) 근로자가 해고수당 통지를 받으려면 해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서를 제출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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